본문 바로가기

얼렁뚱땅 요리

옥수수 보관법 - 냉동 보관부터 해동 방법까지~!! 맛있게 먹자


옥수수 보관법


안녕하세요. 야무지게 놀고먹자, eatgirl입니다.


저는 요즘 밥보다 옥수수를 더 많이 먹는 것 같아요. 제철 맞은 옥수수가 참 맛있더라고요~ㅎㅎ 

얼마 전에는 강원도 지인이 찰옥수수를 잔뜩 보내줘서 덕분에 매일 매일 먹고 있어요. 자주 먹다보니까 맛있게 먹는 요령도 생기네요!



옥수수 보관법


  • 옥수수 맛있게 삶기 


옥수수 손질할 때 껍질을 다 벗겨내지 말고 이렇게 속껍질을 2~3장 남겨두면 수분이 유지되어 촉촉하고 더 쫄깃하게 먹을 수 있어요. 

삶는 것보다 쪄 먹는게 맛이 더 좋다고들 하는데 저는 찜통이 작아서 냄비에다가 삶아 먹었어요. 설탕, 뉴슈가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아도 충분히 맛있습니다~!!



  • 옥수수 보관법 


한 번 쪄서 냉동보관 하면 됩니다! 

옥수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단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수확 후 바로 먹는게 가장 맛있다고 해요. 생옥수수를 보관하는 것보다 찐옥수수를 냉동 보관 하면 맛이 보존되서 나중에 먹을 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. 



옥수수 냉동 보관


냉동보관 할 때는 속껍질 채 그대로 지퍼백에 넣어 꽁꽁 얼려줍니다. 두 세개씩 담아두었다가 그때 그때 먹고 싶을 때 꺼내서 먹으면 되니까 아주 간편해요. 




  • 옥수수 해동 방법


꽁꽁 얼린 옥수수는 찜통에 넣어 쪄먹으면 됩니다. 



찐옥수수 보관법


저처럼 물에 담가 한 번 삶아 낸 옥수수는 다시 삶기보다는 쪄서 먹는게 더 좋아요. 두 번 삶으면 쫄깃함도 덜하고 너무 오래 삶으면 옥수수알이 퍼져서 맛이 없어지더라고요.    



옥수수 보관법 2


냉동 보관 해뒀던 옥수수도 다시 찌면 이렇게 탱글탱글 옥수수알이 살아있어요. 역시 옥수수는 강원도 찰옥수수가 쫄깃하니 맛있습니다!ㅎㅎ



옥수수 보관법 전자렌지 해동


  • 더 간편한 옥수수 해동방법 


쪄 먹는게 귀찮을 때는 전자렌지에 5분 정도 돌려서 먹으면 돼요~ㅋㅋ 



찰옥수수


저는 한 김 식힌 후에 반 똑~ 잘라서 알알이 빼먹는 걸 좋아해요. 간식으로도 아주 좋은 녀석이죠!!ㅋ



여름 별미 간식, 옥수수! 요즘처럼 가장 맛있을 때 잔뜩 사다가 한 번 쪄서 냉동보관 하면 언제나 맛있는 옥수수를 즐길 수가 있어요. 

옥수수는 밥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여러가지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아요. 참고로 저는 부침개나 튀김 만들 때 반죽에 옥수수알을 떼어서 넣곤 하는데 톡톡 터지는 식감이 정말 맛있답니다.^^  옥수수 다 먹으면 또 사다가 쟁여놔야겠어요~ㅎㅎ



 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