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야무지게 먹자

[대학로 맛집] 석관동 떡볶이 솔직 후기. 다양한 메뉴 너무나 자극적인 맛!


대학로 석관동 떡볶이


안녕하세요. 야무지게 놀고먹자, eatgirl 입니다. 


주말에 날씨도 좋고 이게 며칠 만인지 미세먼지도 없고 너무나 좋더라고요~ 봄 날씨도 즐길 겸 남자친구와 대학로 데이트 다녀왔어요! 

먹고 싶었던 떡볶이도 먹고 왔어요ㅎㅎ 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떡볶이 매니아랍니다.



대학로 맛집 석관동 떡볶이 1


석관동 떡볶이 대학로점이에요. 

혜화역 4번출구에서 나와 CGV가 있는 거리를 걷다보면 바로 보입니다.  




주소 : 서울 종로구 명륜4가 47 1층



석관동 떡볶이가 맛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한 번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여긴 항상 사람들이 많더군요. 이번에는 어중간한 오후 시간대라 그런지 빈자리가 보이길래 얼른 들어가 봤어요. 





 매장이 다 규모가 작아서 더 붐비나 봅니다. 매장 안은 딱 분식집 분위기에요. 



대학로 맛집 석관동 떡볶이 2


여기는 다 셀프 서비스에요. 

주문은 카운터에서 선불 주문이고, 메뉴 나오면 직접 가져오고 반납도 직접 하면 됩니다. 

매장 한켠에 있는 단무지, 피클, 어묵국물도 셀프로 이용 가능해요. 


어묵국물은 좀 짭쪼름해서 우동집 국물 같았어요.  



석관동 떡볶이 메뉴 가격


메뉴판을 보니 석관동 떡볶이 메뉴가 상당히 다양하네요??

뭘 먹을지 결정장애가 와서 한참을 고민했어요.ㅋㅋㅋ


석관동 떡볶이, 국물 떡볶이, 치즈 떡볶이, 모듬 떡볶이, 라볶이, 로스비프 떡볶이, 게다가 이북식 기름 떡볶이까지 있답니다. 기름 떡볶이는 한번도 안 먹어봤는데 어떤 맛일지 좀 궁금하긴 하네요. 약간 떡꼬치 같은 맛 아닐까 싶어요. 


저는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"모듬 떡볶이"를 주문해 봤어요.    



석관동 떡볶이 메뉴 가격 1


이드 메뉴도 다양한 편이에요. 


떡볶이 친구인 어묵, 순대, 튀김 뿐만 아니라 주먹밥, 우동, 규동, 덮밥, 매콤 쫄겹살 등이 있어요. 모든 메뉴는 1인분 기준이랍니다.  



석관동 떡볶이 메뉴 가격 2


세트 메뉴도 있어요. 


떡튀순, 오떡튀순, 밥떡튀순, 이북식 세트 이렇게 4가지 종류에요. 떡볶이 종류도 변경 가능하고 2명 혹은 3명이서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합리적인 세트네요. 



석관동 떡볶이 메뉴 가격 3


메뉴 판 뒤에는 이렇게 떡볶이 가이드가 있어요. 떡볶이 종류가 많아서 고르기 힘들 때 참고하기 좋은 것 같아요.  


먹어보니 떡볶이가 많이 맵던데... 저는 아무래도 순둥이파 메뉴인 이북식 기름 떡볶이 혹은 옛날 국물 떡볶이를 시킬 걸 그랬나 봅니다ㅋㅋㅋ 



대학로 맛집 석관동 떡볶이 5


매장 안에 2인 테이블도 있고 바 테이블도 있어서 혼밥 하기에도 좋아요.


배달 주문도 있고 앉아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어 떡볶이는 좀 늦게 나오는 편이었어요. 분식집 판 떡볶이처럼 주문 즉시 바로 바로 나오지는 않습니다. 



석관동 떡볶이


드디어 주문한 떡볶이가 나왔어요.

석관동 모듬 떡볶이와 찰순대입니다.  



석관동 떡볶이 1


모듬 떡볶이에는 안에 넙적당면, 계란 튀김, 야끼만두가 하나씩 들어있어요. 


예전에 한창 자주 먹었던 단오방 뚝배기 떡볶이와 비슷한 느낌이에요. 딱 보기에도 소스가 진한 게 먹음직스러워 보이는군요! 



석관동 떡볶이 2


여기 떡볶이가 신라면보다 살짝 더 매운맛이라고 써 있던데 진짜 맵긴 매워요.

워낙에 매운 걸 잘 못 먹는 커플이라 먹느라 혼났네요. 혀가 얼얼하더라고요. 



석관동 떡볶이 4


단무지 엄청 집어먹었어요.

얇게 썰은 단무지라 한번에 하나씩 집어먹기 좋아요.   



석관동 떡볶이 5


윤기 좌르르~ 찰순대!

쫄깃하니 맛있습니다. 내장은 따로 말하지 않았는데 간과 염통을 챙겨 주셨네요 :D





석관동 떡볶이 인기도 많고 온라인 판매도 하길래 기대를 했는데 사실 좀 실망스러웠어요.


떡볶이는 죠스 떡볶이보다 매웠는데 매운 맛은 그렇다고 쳐도 엄청나게 달아요!! 국물이 찐득한 게 물엿 같은 걸 넣은 것 같은데 실수로 많이 넣었나 싶을 정도로 달더라고요. 그래서인지 밀떡인데도 불구하고 떡이 말랑하지 않고 심하게 쫄깃이라고 해야할지....? 좀 딱딱했어요.   


맵고 달고 짜고 엄청 자극적인 맛! 

궁금해서 찾아보니 다들 평들이 좋던데 내 입맛에만 안 맞는건지 저는 별로였네요. 국물 떡볶이를 먹었으면 좀 괜찮았으려나...ㅋㅋ 



 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