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얼렁뚱땅 요리

[제철감자요리] 간단한 밑반찬, 감자조림 만들기


간단한 밑반찬, 감자조림 만들기


안녕하세요. 야무지게 놀고먹자, eatgirl 입니다.

지난 주까지 날씨가 너무 더웠는데 주말에 비가 오더니 날이 좀 선선합니다.


전 더위를 잘 타서 더운 날은 입맛도 없어져요. 며칠 제대로 밥을 안 챙겨먹었었는데 더위가 주춤하니 입맛도 다시 살아나네요.


기운도 차릴 겸 간만에 마트에서 장도 봐왔어요! ㅎㅎ

요즘 한창 제철인 감자도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한무더기 사왔습니다.


오늘 저녁은 포근포근 맛있는 제철감자로 간단한 밑반찬, 감자조림을 만들어봤어요. 

감자 반찬으로는 조림만한 게 없죠! 만들기도 너무나 간단하고 밥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는 감자조림입니다.

  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8



< 감자조림 재료 >


감자 2개, 양파, 파


양념장 : 간장 3큰술, 물엿 2큰술, 고춧가루 1/2큰술, 다진마늘 1작은술
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2



먼저 감자 껍질을 깐 후, 한 입에 쏙 들어가는 적당한 크기로 깍둑썰기합니다.
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3



감자를 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전분기를 빼줍니다.
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4



감자 전분기가 빠질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.


간장 물엿만 넣어도 맛있지만 저는 칼칼하게 고춧가루더했어요. 

다진 마늘도 조금 넣어주면 감칠맛이 살아나요.


저는 생각없이 깨소금을 양념장에 같이 넣어줬는데 

깨는 요리가 다 끝난 후에 솔솔 뿌려주면 됩니다ㅋㅋㅋ
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5



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물기를 제거한 감자를 살짝 볶아준 후,

양파와 양념장, 물 반컵을 넣고 끓여줍니다.
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6



어느 정도 감자가 익었으면 약불로 줄여서 졸여줍니다.
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7



마무리로 파를 송송 썰어 넣어주면 끝~


냉장고에 있는 파가 다 상해서 저만큼만 겨우 살려 넣었어요;;

그래도 파릇파릇한 파가 있는 게 역시 다르네요!
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1



양념장에 넣은 깨는 간장물을 먹어서 시커매졌어요.

깨는 역시 마지막에 솔솔 뿌려줘야 보기에도 예쁘고 고소함도 살아있지요~ㅎㅎ



감자요리 감자조림 간단한 밑반찬 9



포슬포슬 짭쪼름한 감자조림





간만에 맛있는 간장 감자조림과 밥 한 그릇 뚝딱~ 해치웠습니다. 

정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 레시피죠?ㅎㅎ

감자는 그냥 삶아먹어도 맛있고 된장찌개에 넣어먹어도 맛있고 밥반찬으로도 손색 없네요.


오늘도 맛있는 얼렁뚱땅 요리였습니다.^^



 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.